본문 바로가기
코스웨어/13년 스마트컨트롤러

안녕하십니까~ ㅋㅋ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0. 31.
728x90
반응형

다들 요즘 수업 잘듣고 계신지요?? 하.. 요번에 프로젝트가 다른부분이 추가로 들어와서 일주일째 작업중인데...

 

사실 다시 첨부터 공부해야 하는 의문이 들정도로 여기저기서 터지고.. 막히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거 같습니다.

 

흔히들 자기 소스만 잘만들고 깔끔하면 훌륭한 개발자의 길을 갈수 있다고 생각하시겠지요........

 

저같은 경우는 예전 개발자 분들이 만들어 놓고 퇴사를 해버린 코드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꺼는 정말 여기저기 구멍 투성이에.. 이해가 안가는 소스코드.. 거기다 숨겨진 유닛코드(델파이만.. 해당) 이 있어서

 

분석하는데만.. 꼬박 5일이 걸렸습니다. (겨우 이해하는정도....)

 

이걸 다시 싸그리 바꿔서 적용을 시키려니.. 도저히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손을 대야하고 적용을 어떻게해야하는지

 

막막해서 하루동안 넉놓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별탈없이 일을 해왔는데 막상 이런걸 받고나니 아..... 이건아닌데????????????ㅋㅋㅋㅋ 이런 생각이 미친듯이 들더라구요


위에 선임분들도 이런 소스를 받을때면 내가 개발자 계속해야하나?? 이런생각이 들정도로 다들 마니 힘들었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그나마 저보단 마니 겪었기때문에 조금 나을뿐 여전히 남의 소스코드를 자기껄로 만드는것은 특별한 능력이라고도

 

얘기할정도로 어렵기도 하구요..

 

 

오늘 이렇게 글을 적은것은 다름이 아니라 참고서적~ 뿐만 아니라 같이 수업하는 옆 동료분들 코딩소스도 한번보고 서로 의논도하고

 

특히 남의 소스를 나의 방식으로 새로 바꿔서 만들어보는 훈련을 좀 하면 회사가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될꺼같다는 생각에

 

글을 끄적여 보는 중입니다.

 

제가 이런걸 귀찮아서 사실 잘 안했는데 지금은 엄청나게 후회하는중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젠장.....

 

분석하는 능력과 그것을 자기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것 2가지다 매우 어려운 것들이고요. 절대 소스를 잘 짠다고해서 금방 된다는!!!

 

어리석은 생각은 안가지시는게....ㅋㅋㅋㅋ (나름 저도 저런부류였음...)

 

많이 보고 직접해보고 겪어보는것 만큼이나 좋은것이 없는거 같습니다. 이미 알고있던 부분이라도 가치 수정도 해주고 나름 혼자

 

이렇게 저렇게 바꿔도 보고 관련서적을 한번쯤은 보는것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인제 슬슬 다들 취업시기가 다 되어갈텐데~ 정말 마무리 잘하시고요!! 좋은 소식 들렸으면 합니다!! 마지막까지 화이팅~!!

 

 

ps. CM님 혹시 델파이 입문서 얇은걸로 기본정리만 한눈에 좀 쉽게 볼수 있는책 추천좀 해주십이요..ㅠㅠ

 

지금 C를 믿고 너무 얼렁뚱땅 넘어간거 같아서..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차근차근 기본은 잡고 넘어가야할꺼같아요..ㄷㄷ

 

제대로 당하니깐..ㅋㅋㅋㅋ 이거 엉망이 되버려서 하하하하 부탁좀 드릴께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