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회로>
usart_RX 로 입력 받은(수신)한 것을 LCD_Data 로 출력!
하이퍼터미널에서 글자를 입력하면 LCD에 글자가 뜬다.
LCD 상급! Font 제작!
Character Generater Rom – CGROM을 활용!
Font make
...아...필기 어케하지 ㅠㅠ;;;;
우리가 폰트파일을 만들면 이건 CGRAM을 이용하여야 한다.
우선 엑셀로 폰트들의 값을 정하고 모양을 다듬은 다음에,
함수에 그 데이터들을 입력, CGRAM에 넣어준다
최종적으로 CGRAM의 메모리 모양은,
이렇게 된다.
그걸 지정된 장소와 주소로 호출! 출력 한다
<C Programming>
교재 523~527
Text Data 와 Binary Data 동시에 출력하기
서식에 따른 데이터 입출력 : fprintf, fscanf
예문 1번
프로그램의 흐름자체는 별로 색다를 것도 없고 어려울 것도 없는 내용이다.
입력받은 값을(data를) fp를 활용, fp가 가르키고 있는
(물고있는) 파일에 넣어주는 개념
위의 프로그램으로 생성된 friend.txt을 열면 해당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러나 fscanf를 통해서도 확인 할수도 있는데, 아래와 같다.
txt에서 fscanf 로 data를 불러들여서 화면에 출력!
즉, 파일에서 입력을 받았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scanf 는 stdin 으로 키보드입력을 받는 함수지만,
fscanf 로 fp 로 입력받았기 때문에 fp가 들고있는 friend.txt 에 받았다!
txt 와 binary data 의 집합체인 구조체 변수의 입/출력
....말은 길고 뭔소린지 모르겠다 예제치고 생각하자
즉, C언어를 활용하여 우리가 파일을 생성하고 그곳에 쓰고, 다시 그 파일을 읽어들이는 것. 임의접근 (Random Access) 임의접근이 뭔가? -> 카세트 테이프처럼 순서대로 주르르르륵 다 DATA를 읽는 경우, 이를 순차적 접근이라고 하나. 이런 경우는 특정 data를 찾기가 힘들다. (내가 3번 트랙듣고싶으면 빨리감기 말고는 노답) 그래서, 나온 좀더 쉽게 data에 접근하기 위해서 있는 것이 임의접근! 파일지시자(파일포인터)는 일종의 커서 이다. 예를 들어서 fread 로 특정 파일을 읽을 때, 는 A,B,C,D,E 의 구조 일 때, A부터 읽고, 파일지시자가 B로 이동해서, 그다음에 다시 B부터 찾는다. (순차적 방식) 이렇게 하면 비효율적이며 느리고, 원하는 자료를 찾기도 어렵기 때문에! 파일지시자의 이동, fseek 함수를 사용한다.
사용 예시
fseek(fp, 40, SEEK_Cur(0))
자료가 방대하고 많은 경우, 파일지시자(file pointer)의 위치를 찾아야 할
경우도 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ftell 이다 !
20 = ftell(fp); 와 같이 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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