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웨어/10년 시스템제어

역시 회사마다 많이 다르네요 ㅎ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0. 27.
728x90
반응형

IT직업학교다니기 전에 잠시 몸담았던 (주)00시스템에서는 불법프로그램이 난무했죠 -ㅁ-;;
툴도 다 어둠의 경로 이용해서 쓰고.. ㅎㅎ

근데 이곳회사는 좀 다르네요. 절대 불법소프트웨어 못쓰구요.. 심지어 알집도.. 빵집으로 대처해서 쓰고있습니다.
00해운 전산실 소속이라 00해운에서 구매해준 울트라에디트를 사용하구요. JAVA는 보통 이클립스 쓰네요.
DB는 거의 90%를 오라클쓰는데 아직 10g적용한곳은 몇서버없고 보통 9i쓰네요.
DB관리는 TOAD(토드)쓰구요. 이것도 라이센스 사서쓰고있습니다.. 그외에 아크로벳이라던지 이런것도 라이센스 사서쓰네요..
교육끝나고 부산 00해운 그룹사 소속으로 중앙동에 위치한 곳에 가게되는데요.. 거기는 아직 열악한 환경이라.
아무것도 라이센스가없다고합니다.. 전산실이라.. 뭐 이것저것 전화도 많이오겠고(교육중이라 아직 한번도 전화는안받았지만..)
컴퓨터 고장난것부터해서 이것저것 잡일 + 서버 및 운영되는 시스템 안정화작업.. 그리고 자바로 만들어진 통합시스템을 주로 관리
한다고합니다.. 통합시스템이 어느회사 프레임워크로 만들어졌다는데 생전처음 보는 프레임워크네요..
전산실이라는게..거의 멀티 플레이어인것같습니다...
시스템 다 파악하면.. 시간이 많이 남는다고 하지만..... 대신 기술향상은 남는시간에 하지않으면 도태될것같습니다.(하던일 반복이므로..)

11월1일부로 부산내려가면 저혼자 전산실운영해야하는데 걱정이네요 -_-;     - 서울에서 가이드는 해주겠지만..-
그래도 뭐.. 그쪽 그룹사에서 처음 전산실을 운영하는거라.. 제가 잘해서 커지면 제가 팀장이된다니..(사실 지금 내려가도 혼자니깐 팀장이죠..
그리고 말로는 뭐 사장도 시켜주겠다고 할수도있겠지만...-_-)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 짬짬이 오라클 공부와.. 안드로이드 어플공부좀 해야겠네요 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