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C C++

VISUAL C/C++ PROJECT SETTING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8. 11.
728x90
반응형

1. Preprocessor Definition

소스를 컴파일 함에 있어 전처리기 정의를 통해 컴파일 방법 또는 대상 등을 제어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Preprocessor definition에 정의되는 기호는 소스에서 #define 전처리기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프로젝트 생성 시 정의되는 preprocessor definitions

 

WIN32             컴파일 환경이 Win32 서브시스템임을 의미합니다.

 

_DEBUG            Debug 빌드셋임을 의미합니다.

소스 상에서 Debug를 위한 정보 출력 등의 처리에 사용합니다.

 

NDEBUG          Debug 빌드셋이 아님을 뜻합니다.

                     Release 빌드셋을 뜻하는 것과 동일할 수 있습니다.

 

_MBCS             Multi Byte Character Set 으로 컴파일 됨을 뜻합니다

 

_WBCS             Wide Byte Character Set(유니코드) 으로 컴파일 됨을 뜻합니다.

 

_CONSOLE        Console(명령프롬프트)용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임을 뜻합니다.

 

_WINDOWS       Windows 용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임을 뜻합니다.

 

_LIB                정적 라이브러리용 프로젝트임을 뜻합니다.

 

_USRDLL           동적 라이브러리용 프로젝트임을 뜻합니다.

 

####_EXPORTS

동적 라이브러리에서 심볼에 대한 __declspec( * )의 처리를 정의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동적 라이브러리의 헤더에서 사용되며, 정의 여부에 따라 ####_API 라는 접두어를 이용하여 __declspec(import ), __declspec(export )가 구분됩니다.

#### 는 프로젝트 이름과 동일합니다.

동적 라이브러리 – A DLL that exports some symbols. 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면 기본 생성되는 소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정의 되어있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보여주는 예제.

2. Library 추가.

lib를 추가하는 두가지 방법.

  • 1. project setting.
- 셋팅창열 열어서 그림과 같이 직접 프로젝트를 세팅해줍니다.
  • 2. source file 내 선언하기.
#pragma comment (lib, "vfw32.lib") 를 직접 입력함으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번의 경우 파일을 옮기거나 전송시에 세팅되어진 프로젝트를 모두 전송해야 하지만,
2번의 경우 소스 파일만으로 간단히 project 세팅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