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웨어/12년 내장형하드웨어

[ Windows API ]푸쉬푸쉬 - 게임클리어화면 by.정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8. 1.
728x90
반응형

그래픽은 예전 알피지 타일에서 고대로 훔쳐왔습니다.

일단 모양은 이러하고 게임이 클리어 되면


두근두근 여기서 밀어넣어보면


잠깐동안 클리어 화면이 출력됩니다.

플레이화면



종료조건에 전역변수 clear에 값을 변경해줍니다.

if(STAGE_MAX-1 > uistage)
{
    ++uistage;
    InitMap();
    clear = 1;
    InvalidateRect(hWnd, 0, FALSE);
}


WM_PAINT함수에서 맵을 그리기전에 삽입된 코드에서

clear의 값을 확인하고 클리어 화면을 출력합니다.

if(clear != 0)
{
    SelectObject(MemDC, ClearBitmap);
    BitBlt(hdc, 0, 0, 1200, 720, MemDC, 0, 0, SRCCOPY);
    for(ccnt = 0;ccnt < 400000000;++ccnt);
}
clear = 0;


게임은 if문이다. 진짜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