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64

근황.. 전에 삿던 집을 팔고 (집테크 대성공)새 집을 샀답니다. 빚쟁이 끝판대장을 향해 가는중.... 2016. 6. 13.
2016_0606_개인스터디일지_아두이노_포토레지스터를 이용한 RGB LED 색상 변화 아두이노 프로젝트북 예제 4장 Color Mixing Lamp 목표 : 포토레지스터와 RGB LED를 통해서 PWM을 이해 사용한 부품 : 아두이노 UNO , 포토레지스터, RGB LED , 10K 저항 3개, 220ohm 3개 1. PWM 이란 Pulse width modulation은 펄스의 폭을 컨트롤하는 주기 제어방법 입니다 “On”되는 시간에 따라 그 주기가 달라집니다. 주기가 낮다면 그에 따라 전압이 약해집니다. 왜냐하면 전압이 꺼지는 시간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PWM의 사용 용도 : LED 흐리게 하기 아날로그 출력하기 출력하기 오디오 신호 만들기 모터 공급용 속도조절하기 속도조절하기 2. 포토레지스터(photoresistors) 글자 그대로 저항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약간 특이한 특성을 .. 2016. 6. 6.
리눅스 커널 4.6 공개··· ARM·터치 지원 등 강화 리눅스 커널 4.6이 공개됐다. 보안은 물론 특히 ARM 프로세서와 터치스크린에 대한 지원이 크게 강화됐다. 먼저 임베디드 ARM 지원에 대한 내용을 보면 커널 4.6은 올위너(Allwinner), LG, 퀄컴, 브로드컴 등 총 13개 SoC(System on a Chip)에 대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파이 라우터와 넥서스 7 스마트폰, 라즈베리 파이 나노컴퓨터에 대한 지원도 강화됐다고 리눅스 파운데이션 측은 설명했다. 4.6버전부터 시냅틱 기기용 네이티브 프로토콜인 RMI4를 지원하는 것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이것은 다양한 기기에 쓰이는 터치스크린에 대한 지원이 강화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리눅스 커널 4.6은 64비트 ARM 아키텍처를 위한 추가 기능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바이너리용 .. 2016. 6. 2.
오픈소스 버그를 잡는 블랙덕 무료 툴 ‘Security Checker’OSS 블랙덕 소프트웨어는 자사의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인 ‘허브’ 기반의 무료 툴 ‘Security Checker’를 공개했다. Security Checker는 드래그-앤-드롭 형식의 어플리케이션 구축에 활용된 오픈소스 요소들에 대해 취약점이 존재하는지를 밝혀내는 웹기반 툴이다. 업로드된 아카이브 파일이나 도커 이미지의 코드를 스캔하면 식별된 오픈소스 코드와 버그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리포팅해 준다. 스캔할 수 있는 최대 파일 용량은 100MB이며 이를 시작부터 끝까지 스캔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15여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구성된 오픈소스의 모든 리스트와 취약점이 제공되며 이에 대한 설명과 심각성, CVE 그리고 국가 취약성 DB의 추가정보 링크도 포함되어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 툴의 발표는 5월초 블.. 2016. 6. 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