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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부트로더 복구 얼마전 12v로 아두이노에서 전력 공급을 하다가 잠깐 실수로 제 아두이노 atmega칩을 태워먹었습니다; 그러다가 선생님의 아두이노를 빌려서 오늘 복구를 진행했습니다 일단 이방법은 아두이노 2개를 이용한 방법 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아두이노 연결시 auto reset 기능 때문에 안되므로 10uf 캐패시터를 GND와 RESET 연결후 부트로더를 구우면 된다고 하지만 안되더군요 할수없이 다른방법을 썼습니다 https://www.arduino.cc/en/Tutorial/ArduinoToBreadboard 공식홈페이지에서 나온것처럼 직접 Atmega328p-pu 만 가지고 작업을 하니 됬습니다 사용한것 : 정상적인 아두이노 , 부트로더 날린 아두이노 , 16 MHz 크리스탈 ,10k 옴 저항,20 picof.. 2016. 10. 27.
2016.03.02 구조체와 응용 [소스파일] #include int main() { char caName[9]; unsigned int uiNumber ; char caMajor [21]; char caString[100]; printf("글자를 입력하세요:"); scanf("%s",caString); printf("[%s]\n",caString); return 0; } 설명 : char 로 caName[9]선언 unsigned int 형 uiNumber 로 선언 char caMajor[21] – 배열로 caMajor 만듬 char caString[100] – caString 배열(동일) printf / scanf 로 출력. Printf 로 [%s](xx진수형) 출력, ,caString 으로 마침. Return 0 로 마무리. ※ 배운.. 2016. 10. 19.
2016-10-13_조재찬_스터디일지_CPP-상속의 이해 유도 클래스의 객체 생성 과정 유도 클래스의 객체 과정에서 기초 클래스의 생성자는 100% 호출된다. 유도클래스의 생성자에서 기초 클래스의 생성자 호출을 명시하지 않으면, 기초 클래스의 void 생성자가 호출된다.(기초 클래스의 void생성자가 정의되있어야 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include using namespace std; class SoBase { private: int baseNum; p.. 2016. 10. 13.
2016-10-09_조재찬_ 프로젝트 일지_테트리스 게임 (4) 프로젝트- 블록의 소멸과 점수와 레벨 추가 작업 환경 : 윈도우 10, Visual Studio, C++ (Win32 Console) 블록의 소멸 (가득찬 줄의 블록 소멸) RemoveFillUpLine 함수는 가득찬 줄을 제거하는 함수로, BlockDown함수 내부에서 호출된다. 이 블록소멸 함수 호출전에 반드시 AddCurrentBlockInfoToBoard 함수 호출이 필요하다. AddCurrentBlockInfoToBoard 함수는, 이전 단계에서는 main함수내에서 블럭을 아래로 내리는데 실패했을 때에 블럭을 굳히기 위해 호출되던 함수였다. 이 함수를 통해 커서 위치 정보를 배열 index 정보로 변경해 굳어진 블록의 정보를 게임판에 추가할 수 있었다. - BlockDown 함수 내부123456.. 2016. 10. 9.
2016-10-07_조재찬_ 프로젝트 일지_테트리스 게임 (3) 프로젝트- 게임판 위에서의 이동 작업 환경 : 윈도우 10, Visual Studio, C++ (Win32 Console)참고 서적 : C프로그래밍 파워 업그레이드 (윤성우 저) 게임판(stage) 그리기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495051525354555657585960#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 블록이 이동가능한 게임 판의 크기 (경계면 미포함) #define GBOARD_WIDTH 5#define GBOARD_HEIGHT 10 /* 게임 판을 그릴 기준이 되는 위치 */#define GBOARD_ORIGIN_X 4#defi.. 2016. 10. 7.
2016-10-05_조재찬_ 프로젝트 일지_테트리스 게임 (2) 프로젝트 - 키 입력을 통한 이동과 회전 작업 환경 : 윈도우 10, Visual Studio, C++ (Win32 Console)참고 서적 : C프로그래밍 파워 업그레이드 (윤성우 저) 게임 구현에 필요한 콘솔 I/O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while (true) { while (!_kbhit()) { puts("키 입력"); for (int i = 0; i 2016. 10. 5.
2016-10-04_조재찬_ 프로젝트 일지_테트리스 게임 프로젝트 - 블록을 만들고 움직이기 작업 환경 : 윈도우 10, Visual Studio, C++ (Win32 Console)참고 서적 : C프로그래밍 파워 업그레이드 (윤성우 저) - 커서 위치 이동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int main(void){ COORD pos1 = { 0, 2 }; // x,y 좌표 COORD pos2 = { 6, 6 }; COORD pos3 = { 15, 4 }; HANDLE hConsole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SetConsoleCursorPosition(hConsoleOut, pos1); cout 2016.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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