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교시
★S/W☆
● WIN32 API
□ 카메라 제어
-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함수 3개를 먼저 소개 하자면 다음과 같다.
- CreateFile (여는 함수), ReadFile(읽는 함수), CloseHandle(닫는 함수) 이렇게 3개가 필요하다.
- 첫번째로 Create 함수에서는 제일처음 핸들이 필요하다. 이후에 해당되는 CreateFile 함수를 호출 해주면 된다.
-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코드를 만들어주면 쉽게 코드를 완성 할 수가 있다.
- 위의 내용에 대한 결과는 다음과 같이 출력이 된다.
- 애초에 그림이 뜨는지 안뜨는지 확인 하려던 내용이었기 때문에 불필요한 내용을 지우면 된다.
□ 컨트롤과 스태틱 , 에디트
- 컨트롤이란 사용자와의 인터페이스를 이루는 도구이다.
- 인터페이스를 이룬다는 말은 사용자로부터 명령을 받아들이고 출력 결과를 보여준다는 뜻이다. 프로그램은 실행중에 끊임없이 사용자와 통신을 하는데 컨트롤을 통해 명령과 정보를 받아들이고 또한 컨트롤을 통해 실행 결과를 사용자에게 보고한다
- 위의 내용을 코드로 짤 수는 있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코드로 짜는 것은 생략한다. 대부분 가져다 쓰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
- 에디트를 배치 하기 위해서는 해당 되는 좌표 값을 알고 그 위치에 배치하는거지만, 예제를 들때는 아무데나 가져다 붙여서 글을 적을 수가 있다.
- 에디트는 문자열을 직접 입력받고자 할 때 사용하는데 버튼과 마찬가지로 윈도우즈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컨트롤이다. 가로로 길쭉하게 생겼으며 여기에 문자열을 입력할 수 있다.
- 스태틱은 모든 컨트롤을 통틀어 제일 간단한 컨트롤이다. 사용자로부터 입력을 받아들이는 기능은 없고 오로지 문자열을 보여주는 것이 기능의 전부이기 때문이다.
- 주로 에디트나 다른 컨트롤 옆에 위치하며 컨트롤의 용도를 설명해 주는 역할을 한다. 스태틱 컨트롤을 만들 때는 윈도우 클래스를 "static"으로 설정해 주면 된다. 다음은 스태틱 컨트롤을 윈도우에 배치하는 간단한 예제이다.
- 이제 스태틱과 에디트를 가지고 해당 하는 크기의 이미지 파일을 나타내는 값을 만들어 낼 수가 있다.
- 사실 이부분에서 제일 헷갈려서 한번 멈칫했던 구간.. 알고보니 간단하게 적용 할 수 있었다. Winmain 에 대해 CreateWindow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 전역변수 hWnd로 선언하여 WndProc에 해당하는 hWpWnd라는 변수를 새로 추가하여 사실상 해당 하는 함수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게 설정 해두었다.
- 저렇게 코드를 짜게 되면 창은 뜨지만 더 이상 그림이 뜨지 않는다..
- 위의 내용을 간단하게 테스트 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오게 된다.
'코스웨어 > 15년 스마트컨트롤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1120 - 홍준모 업무일지 (WinAPI이용 영상 처리) (4) | 2015.11.20 |
---|---|
20151120 수업 WinAPI_7 / 비트맵 뷰어 만들기 - 남수진 (3) | 2015.11.20 |
20151120-김재홍-win32API-7일차 (2) | 2015.11.20 |
20151120_박서연_일일업무일지_API(7) (4) | 2015.11.20 |
20151120 - 권오민 - WinAPI 7일차 (4) | 2015.11.20 |
김태현 WinAPI 6일차 업그레이드 전 (4) | 2015.11.20 |
20151118 - WinAPI 일지 엄민웅 (게임 만들기 경우의 수 생각하기) (작성중) (5) | 2015.11.20 |
20151119 임현수 업무일지 WIN32API #6 게임 푸시푸시 구현 (4) | 2015.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