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 |
◉레퍼런스
●CreateFile
- 저수준 open과 동일하다.
- 파일을 생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함수이다.
- 이름과 달리 생성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는 파일을 열 수도 있다.
- 파일 외에 오브젝트도 가능하다.
- 이 함수로 생성한 핸들은 반드시 CloseHandle로 닫아 주어야 한다.
●ReadFile
- 저수준 read와 동일하다.
- 4번째 인자는 실제로 읽은 바이트 수를 리턴받는다.
- 반환 값은 읽은 바이트 수가 아니라, 성공인지, 실패인지 여부가 반환된다.
- 파일로부터 데이터를 읽는다.
- 동기적인 입력
- 완전히 읽기 전에는 리턴하지 않는다.
- 비동기적인 입력
- 즉시 리턴 한다.
- 파일 포인터 위치부터 데이터를 읽고, 다 읽으면 실제로 읽은 바이트만큼 파일 포인터를 이동시켜 준다.
- 비동기 입출력 중일 때는 응용 프로그램이 파일 포인터를 직접 이동시켜 주어야 한다.
●CloseHandle
- 저수준 close와 동일하다.
- 열린 핸들을 닫는다.
●window에서의 bitmap 처리
- 저장은 하지 않는다.
- 화면에 출력한다.
- bitmapviewer
- 7-3-가. 에디트
- 모든 버튼 및 창들 하나하나가 전부 window이다.
- 내부에 WM_PAINT가 포함되어 있다.
- 무효화 영역에 대해서 알아서 처리한다.
●다이얼로그
- 여러 윈도우들을 모아서 불러주는 함수도 따로 준비되어 있다.
- 스태틱, 에디트
- 스태틱
- 사용자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다.
- 에디트
- 사용자가 수정할 수도 있고 못 할 수도 있다.
- 6교시 하고 조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 나중에 추가로 수정하겠습니다.
'코스웨어 > 15년 스마트컨트롤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1120 수업 WinAPI_7 / 비트맵 뷰어 만들기 - 남수진 (3) | 2015.11.20 |
---|---|
20151120-김재홍-win32API-7일차 (2) | 2015.11.20 |
20151120_박서연_일일업무일지_API(7) (4) | 2015.11.20 |
20151120 업무일지 -여지윤- Win32 API 7 (4) | 2015.11.20 |
김태현 WinAPI 6일차 업그레이드 전 (4) | 2015.11.20 |
20151118 - WinAPI 일지 엄민웅 (게임 만들기 경우의 수 생각하기) (작성중) (5) | 2015.11.20 |
20151119 임현수 업무일지 WIN32API #6 게임 푸시푸시 구현 (4) | 2015.11.20 |
20151119_안향진_API_6 (5) | 2015.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