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웨어/15년 스마트컨트롤러

20151118 - WinAPI 일지 엄민웅 (게임 만들기 경우의 수 생각하기) (작성중)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1. 20.
728x90
반응형


금일 했던 부분은 


캐릭터가 이동하는데 앞에 길이 있는 경우 이동 가능하고 벽이 있는 부분은 이동하지 못하게 하도록 경우의 수들을 따져 보는 것


이동 가능한 경우


캐릭터 앞에 길 1가지

캐릭터 앞에 점 1가지

캐릭터 앞에 박스 그리고 다음칸에 길 또는 점 2가지


이동 불가능한 경우

캐릭터 앞에 벽 1가지

캐릭터 앞에 박스 그리고 다음칸에 박스 또는 벽 2가지


if (' ' == ucMap[iYpos][iXpos+1])

{

++iXpos;

stArea.right = iXpos + 1 * XTILE;

}

else if ('.' == ucMap[iYpos][iXpos + 1])

{

++iXpos;

stArea.right = iXpos + 1 * XTILE;

}

else if ('B' == ucMap[iYpos][iXpos + 1])

{

if (' ' == ucMap[iYpos][iXpos + 2])

{

ucMap[iYpos][iXpos+2] = ucMap[iYpos][iXpos+1];

if(' ' == ucStageMap[uiStage][iYpos][iXpos+1])

{

ucMap[iYpos][iXpos + 1] = ' ';

}

else

{

ucMap[iYpos][iXpos + 1] = '.';

}

++iXpos;

stArea.right = iXpos + 2 * XTILE;

}

else if ('.' == ucMap[iYpos][iXpos + 2])

{

ucMap[iYpos][iXpos + 2] = ucMap[iYpos][iXpos + 1];

ucMap[iYpos][iXpos + 1] = '.';

++iXpos;

stArea.right = iXpos + 1 * XTILE;

}

}

ucMap[iYpos][iXpos] = '@';


문제점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