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에 내용이 계속 추가 되면서 수업을 하셔서 최종 소스만 올리기에는 단계별 중요
한 내용이 많아서 다 올립니다.
생성자가 있는 클래스의 상속
-객체를 만든다는 것은 생성자를 호출하는 것이다.
실행결과
-> Dog 클래스를 생성하고 클래스 이름과 똑같은 생성자 Dog를 생성합니다. 생성자
안에 생성자가 잘 생성되었나를 확인하기 위해 위와 같이 출력문을 넣어 줍니다.
실행결과를 보아 생성자가 생성되었고 생성자가 출력된다는 것은 메서드를 부른다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실행결과
-> class Chiwawa extends Dog 는 부모 클래스인 Dog클래스를 상속하겠다는 것으
실행결과를 보면 부모크래스를 먼저 호출, 그다음 자식이 호출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자바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내용이라고 하시네요.
실행결과
-> 실행결과 상속에 다시 상속을 하여 자식클래스가 최고 부모 클래스부터 차례대로
호출이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부모클래스가 없으면 자식 클래스는 생성이 될 수
없습니다.
이제 한 클래스에 생성자를 몇개 만들어 보도록 하죠.
실행결과
-> 두개의 Dog 생성자 중에 Dog marry = new Dog(“메리”) 타입에 맞추어서 두번째
생성자를 호출 하게된다.
실행결과
-> 자바에 다형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메소드 이름은 똑같지만 인자갯수와 인자타입에
따라 타입에 맞는 함수를 불러준다. 이것을 오버로딩이라고 합니다. 생성자 뿐만 아니
라 다름 메서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럼 이제는 Dog의 생성자를 디폴트 생성자가 아니라 인자가 있는 도그 생성자를 호출
해 봅시다.
실행결과
-> 인자가 있는 Dog의 생성자가 호출 되었고 super(name)을 내가 원하는 부모클래스
를 선택하여 호출가능 합니다.
실행결과
-> 부모클래스의 메소드 bark()를 자식클래스에 똑같이 만들어 내용만 바꿔주었습니
다. 이것을 오버라이드라고 하는데 메소드에 내용만 바꿨으므로 올라탄다의 의미로 오
버라이드라고 명명된 것이라고 합니다.
-도구를 이용해서 오버라이드 하는 법
오른쪽키를 눌러서 다음과 같이 눌러준다.
다음과 같이 나타나며 오버라이드를 하고싶으면
super.eat를 System.out.println(“깨작깨작 먹는다”)로 바꿀 수 있습니다.
요가수업내용
그냥 수업한 자세에 대해 간단하게 올려 봅니다. 빠진 자세도 있을 꺼에요.
나비자세기본
하프나비자세
변형나비자세
쟁기자세
고양이자세
소머리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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