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웨어/11년 내장형하드웨어

20111228 이성재_업무보고서 ^^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2. 29.
728x90
반응형

안녕^^    수업 잘 받고 있는지요들?   내 근황이 궁금해 하는 것 같아서 적어봄  ㅋ  

 
첫 출근날 회사에 가니 내자리가 떡~ 최신노트북도 ... .오~ 괜찮네 라고 생각 했지요~
근데 3개월간 저 자리는 공석이라는 것...  그럼 저는 ..


이런 환경에서 일 하고 있습니다. 일하기보다는 앉아서 공부ㅋ    님들 이 사진 보고 희망을 ~

저긴 어디냐면은 창녕 !!!   그것도 창녕의 북쪽 끝..  1km만 더 올라가면 대구랍니다.

여긴 넥센타이어 공장 신축건설 현장..   인터넷에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치면 나옴~



아직 건설 중이랍니다.   완공은 2012년 3월이 목표라 함.  그래서 3월까지 여기서 지냄요 ㅠ

내가 맡은 업무는~   우리 회사에 한분 밖에 없는 프로그래머 차장님 서포트 ㅋㅋ

그러면 우리 차장님이 무슨일을 하냐면은~ 


동영상에 나오는 게 .. RGV 라는 것인데 ~   저런 기기들을 돌리는 일을 합니다.
통로에서 나오는 물건을 받아서 다른곳으로 옮겨주는 로봇이 아닌 그냥 자동제어기기 임 ㅋㅋ
아직 보진 못했지만 EMS 라는 놈도 있는데 그넘은 천장에 매달려서 물건들 옮겨준다는..

RGV사진 더~




저놈 안에 RFID , 바코드인식 , PLC프로그램 , 각종 센서들 ..안들어가는게 없다는~


머 그래도 밑에 사진처럼 만만한 GUI 를 배우고자 VB를 배우고 있지요. 땅바닥에 앉아서 말이지~ ㅋㅋ
VB 첨 써보는데 세선이 같은 애들은  일주일 안에 마스터 한다고 보장한다. ㅋㅋ 

다행히도 선연결하고 노동비슷한 일을 하는줄 알았는데 그런 일은 하청 준다넹~ 

여기서 힘든것은..
추위,객지생활보다 연계되는 회사가 많아서 추위에 떨면서 계속 시운전 테스트를 해야된다는 것 ㅠㅠ
아주 조금 좋은점은 출장 나온거라 아침점심저녁식사 숙소비 각종 소모용품 , 야식 모두 출장비로 회사서 부담~ 담배값 포함 흐흐~
땡전한푼 안든다는 것^^

 


추위에 떨다 숙소들어오면 30도 난방때문에 옷벗고 돌아 댕긴답니다 ㅋㅋ  집보다 조아~

동현이도 고생한다는데^^;;;    여유가지면서 직장 구하시길~  어딜 가든 우리보다 더 안좋겠나 ㅋ 

그럼 열심히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