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웨어/면접후기

면접 할때 참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8. 5.
728x90
반응형

얼마전에 서울에 올라가서 임베디드 관련 회사에 면접을 몇군대 보았습니다.


일단, 질문 내용들에 관하여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C언어 수준이 어느정도 되는지? (상세히)

- 평범하게 원라인 정도 만들수 있다고 한다면. 더 자세히 설명해 달라고 얘기하더군요. 

  저같은 경우에는 더블링크 사용하는 부분과 구조체를 어떻게 분류해서 만들었는지, 함수를 어떻게 짰는지에 관해 조금 상세히 

  터보 C로 만들어 보았다고 말했고, int 자체가 2바이트이어서 확장 아스키 코드를 만드는 거에 대해 설명을 하였습니다.


2. C++도 사용하는데 C와 C++의 차이가 어떤거 인가요?

- 저같은 경우에는 C는 함수 위주의 프로그래밍을 하는것과 C++은 객체 중심의 프로그래밍을 하는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보통의 경우 C는 순차적으로 수행되는 기법이지만 C++은 클래스 개념의 의해서 데이터에 초점을 맞춰서 수행되는게 차이점이라고 

  설명했던거 같습니다.


3. 객체지향이라는 것이 무엇인가요?

어떤 상태에 대해서 나타내는 데이터의 구조와 동작을 말하는 거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사실상 객체라는 것은 우리 눈에 보이는 사물, 물체, 등..

  을 말하는 것인데 이런 데이터의 구조와 동작을 표현하기 쉽게 개발된 언어가 객체 지향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정도로 설명을 하였더니 간단하게 표현을 해달라고 해서, 만화책 가게의 예를 들어 계산원과 손님의 관계에 책을 빌려주는것 날짜,

 가격과 같은 데이터를 메소드를 통해서 연산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던거 같습니다.


(이부분 설명할때 좀.. 마니 당황해서 기억이 안나서 조금 헤맸던거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젠장..........................)


4. 리눅스를 사용해보신적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것을 사용하였나요?

- 와우 리눅스와 레드헷, 페도라 정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5. 리눅스를 사용해봤으면 어느 정도 수준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 리눅스로 1:다의 채팅 프로그램 정도는 간단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서버부분은 클라이언트를 지속적으로 받아서 유지해야 하기때문에 

  소켓생성과 bind를 통해서 접속자를 받고 랑데뷰 소켓을 통해서 계속해서 손님을 받을수 있도록 열어둘 수 있도록 하고, 

손님들끼리의 채팅내용을   모두 볼수 있도록 읽어들인 데이터를 다른 손님들에게 뿌려주는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다고 한거 같습니다.


6. ARM, ATMEGA를 사용해봤다고 했는데 데이터시트를 보실 수 있으시나요?

- 네!! 해당 칩이나 센서에 관한 데이터시트를 보고 타이밍도에 따라 프로그래밍도 해보았습니다.

  초음파 센서와 DC모터까지 PWM을 통해서 제어를 해보았습니다.


7. 본인은 여러사람들과 잘 어울리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사람들과 어울리고 금방 친해질 수 있는 활발한 성격이라 문제는 없습니다.


8. 본인이 생각하기에 자신은 올빼미형인가요 아침형인가요?

- 처음에 잠시 고민하고 있었더니,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밤을 새서라고 끝을 보는 스타일인지 아니면 잠시 쉬었다가 여유를 두고 

  하는 스타일인지 편하게 말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항상 끝을 볼려고 했던적이 많았는데 사실 한번 생각이 잘 나지않으면 오래생각해서 해결되지 않는지라 조금

  여유를 두고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9. 프로젝트를 하게되면 장기출장을 갈 수도 있는데 괜찮으시겠어요?

- 이부분은 물어보는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실력을 쌓을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출장은 괜찮습니다라고 

   대답했던거 같네요.


10. 10년뒤에 이회사에서 본인의 위치는 어느정도 되어있을꺼 같으세요?

- 저는 10년이라는 기간이 짧은 시간은 아니라 생각되기 때문에 고위층이나 임원진 정도는 되어있을꺼 같습니다. (조금 당당하게 말한듯...ㅋㅋㅋ)


대답했던 부분은 참고하시지 마시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제가 말한게 답이아니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질문정도만 참고하시고 면접보신다면 괜찮은거 같네요.


계속해서 이력서넣고 면접보는중인데 다른 참고사항이 있으면 올려드릴께요 ~~~~ 다들 중반을 넘어섰는데 좋은데 취직합시다.!! ㅋㅋㅋㅋ

728x90

'코스웨어 > 면접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접후기  (7) 2015.02.03
면접 후기  (11) 2014.11.23
면접 후기....  (5) 2013.12.02
면접 후기!!  (1) 2013.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