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웨어/면접후기

면접 후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14.
728x90
반응형

딱히 쓸 생각은 없었는데 좀 인상깊은 경험들?을 겪어서 써봅니다.

대전까지 가는 것도 참 피곤했지만 일찍 간다는게 너무 일찍가버려서(한시간정도;;) 근처에서 시간때우다가 30분 남았을 때 들어갔습니다.

면접관 말로는 자신이 배운 것을 이렇게 포트폴리오로 정리해서 보내는 사람이 드물어서 불렀다 고 했고요

면접 자체는 대부분 제 사적인 이야기를 많이 물어봤고(장래희망이뭐냐.. 2년 뒤에 신입이들어오면 어쩔꺼냐... 등등)

포트폴리오 읽어보면서 하나씩하나씩 설명을 해보라고 했습니다

딱히 말이 생각이 안나서 적당적당하게 말한 것 같고요.. 가끔 인상쓰는걸 봐서 말 잘못했구나..싶기도 했고 ㅠㅠ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시험;;;;;;;을 쳤구요.. 진짜 이건 예상하지 못해서 진짜 많이 당황했습니다.. 1번부터 뭐라적으면좋을지 모르겠고 막..ㅋㅋㅋ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이론 관련 문제 5문제?와 수학문제 3문제 였습니다 ㅠㅠ


본인들은 막 엄청 쉽게 냈다며... 초등학생도 풀 수 있다며.. 당연히 다 풄 ㅜ있다며...

전 수학문제 하나는 그냥 대충 찍었어요. 하나는 시간이 없어서 풀다가 그냥 냈고... 게다가 전공문제도 솔직히 설명을 잘 못햇다는 생각이 ㅠㅠㅠㅠ

포폴 챙기면서 한 부는 들고갔고 나머지 두 부를 "다른 회사에도 지원해야되잖아요" 하면서 되돌려주셔서 아마 ㅋ.....망한듯



대충 문제를 기억나는데로 적어보면;; 몇개 더 있었던거같은데 기억이안나네요...



Stack과 Queue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배열 관련 문제

char A = "COMIZOA";라는 행이 있다고 가정

A[1]과 *(A+1)의 차이점

A[7]의 값


int, char, double자료형의 바이트 수


2진수를 16진수로 변환하는 문제..

이게 엄청 숫자가많아서 당황했는데 답이 ABCDEF라서 더당황...


동기화에 대해 아는대로 쓰시오


출발 및 정지할 때 가속도가 1m/s^2, 등속도가 1m/s인 자동차가 있을 때 2m를 가는 데 걸리는 시간


각도가 30도, 반지름이 12mm인 부채꼴(맞나?)이 있을 때 원호의 길이


A와 B 물체가 있고, 어느 시간에 어느 거리를 갔을 때 서로 몇 배 차이나는가, A의 속력이 얼마면 B의 속력은 얼마인가,

서로 90도 각을 이루고 이동할 때 둘 사이의 거리가 312m라면 몇초 지난 후인가



솔직히 계측 관련 장비를 메인으로 제작하는 회사에서 수학이 필요할거라 생각은 하긴 했는데

시험을 칠 줄은 몰랐네요. ㅋ...............

728x90

'코스웨어 > 면접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접후기  (7) 2015.02.03
면접 후기  (11) 2014.11.23
면접 후기....  (5) 2013.12.02
면접 할때 참고!!  (3) 2013.08.05